Flare Stack, 휘발성유기화학물질 및 악취방지시설, 집진시설, 산성가스제거시설, 대기오염물질배출량 자동측정시설 등의 설비를 운영하여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울산공장 및 온산공장의 건설시 폐수처리시설을 설치하여 운영중이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오폐수 및 폐기물매립장 침출수를 배출허용기준 이하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수처리장에서 처리된 폐수 최종처리수를 하수종말처리장으로 유입시킴으로써 연안에 폐수를 방류하지 않습니다.
공정 현장의 분리수거함 설치, 폐기물 발생량 최소화 실천, 분리수거 철저 및 재활용 극대화, 발생폐기물의 적법처리 등 자체 감량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자체 폐기물 매립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업환경 개선 및 인근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음방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간작업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는 친환경기업으로 발돋움하고 환경 관련 무역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1995년부터 경영체제 및 생산설비를 환경친화적으로 전면 재정비하였으며 1996년에 올레핀, PP, HDPE 등 모든 생산시설에 대한 ISO14001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매년 경영시스템의 유지와 지속적 개선에 대하여 제3자의 심사를 통해 인증받고 있으며, 환경경영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는 제품의 개발 제조·판매·유통·사용·폐기에 이르는 전 Life cycle에 걸쳐 환경과 인간의 건강을 보호하도록 배려하고, 경영방침에 이를 공약하여 환경·안전·보건 대책을 실행, 지속적으로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1999년 한국 RC협의회에 가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유해·위험물질의 완벽한 관리를 통하여 환경오염, 안전사고 등을 철저히 예방하고 지역주민과 종업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주변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한 자발적인 관리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자체평가 실시 및 그 결과를 한국 RC 협의회에 제출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는 공장 가동 개시 직후부터 종합적인 에너지 관리방안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는 장치산업의 특성에 따른 에너지소비를 절감하기 위해 헥산 정제계 개조, 폐가스 보일러 설치, 고활성 촉매개발 등의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전사적인 변경관리 활동을 통해 고효율, 저에너지의 공정개선을 이루고 있습니다.